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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두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회화 아티스트 김은지, 3D 디자이너 김형준이 이번 아트 웍의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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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회화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3D 영상 아트 웍. 마스카 아이웨어의 주 소재인 베타티타늄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주제로 한다.  또한 두 소재의 결합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마스카 안경, 선글라스의 제품적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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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두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회화 아티스트 김은지, 3D 디자이너 김형준이 이번 아트 웍의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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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회화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3D 영상 아트 웍. 마스카 아이웨어의 주 소재인 베타티타늄과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주제로 한다.  또한 두 소재의 결합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마스카 안경, 선글라스의 제품적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회화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3D 영상 아트 웍. 마스카 아이웨어의 주 소재인 베타티타늄과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주제로 한다.  또한 두 소재의 결합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마스카 안경, 선글라스의 제품적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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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련되고 다채로운 아세테이트

 

마스카 아이웨어의 디자인 지향점 중 하나인 세련된 컬러감과 다채로운 실루엣을 회화적으로 표현했다.
마스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보색 대비와 높은 채도를 통해 강조하고, 여기에 액션 페인팅을 접목해 아세테이트의 다채로운 형태까지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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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련되고 다채로운 아세테이트

 

마스카 아이웨어의 디자인 지향점 중 하나인 세련된 컬러감과 다채로운 실루엣을 회화적으로 표현했다. 마스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보색 대비와 높은 채도를 통해 강조하고, 여기에 액션 페인팅을 접목해 아세테이트의 다채로운 형태까지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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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탄성과 단단한 내구성 베타티타늄

 

마스카 안경, 선글라스의 템플 소재인 베타티타늄은 탄성도가 높아 형태 복귀력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물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마스카 안경의 템플을 모델링하고, 템플이 유연하게 움직이며 보이는 실루엣의 곡선을 패턴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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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탄성과 단단한 내구성 베타티타늄

 

마스카 안경, 선글라스의 템플 소재인 베타티타늄은 탄성도가 높아 형태 복귀력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물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마스카 안경의 템플을 모델링하고, 템플이 유연하게 움직이며 보이는 실루엣의 곡선을 패턴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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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외관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한 견고함

마스카 아이웨어의 제품적 특징을 두 소재의 물성 결합을 통해 보여준다. 문질빈빈(文質彬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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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외관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한 견고함

 

마스카 아이웨어의 제품적 특징을 두 소재의 물성 결합을 통해 보여준다. 문질빈빈(文質彬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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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국민대 회화과 학부/석사 졸업, 중앙대 영상대학원 예술공학과를 수료하고 현재 전업 작가로 활동 중 이다.
본인의 아트 웍에 대한 소개
최근에는 비움과 채움의 미학을 바탕으로 하늘에 관한 그림을 작업 중이다.
작업적인 영감은 주로 어디서 받는지 궁금하다.
삶 전반에 걸쳐 영감을 받는다. 크게 정해진 경계는 없다
마스카와의 아트 웍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었나
아트 웍 중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모티브로 한 회화 파트를 담당했다. 다양한 컬러, 흐르는 물감에 액션 페인팅을 접목해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보여주고 싶었다.
액션 페인팅을 접목한 이유는?
마스카가 사용하는 아세테이트의 경우 단단함 그리고 어느 정도의 연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액션 페인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물감에 ‘물과 오일’ 이라는 외부의 압력이 가해지면 내구성이 파괴 된다. 이때 작가의 의도에 따라서 형태가 고정되거나 전혀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으로 아세테이트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느낀 마스카의 매력이 있다면?
안경의 소재 하나하나에도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됐다.
마스카와 접점이 많았을 텐데 본인이 생각하는 마스카의 이미지는?
젊고 현대적이다.
마스카 아이웨어 중 탐나는 제품이 있는지?
FRILL 08. 화이트 프레임이 시원하면서도 여성스럽다.
앞으로의 계획은?
공모전에 많이 지원하며 작품 자체에 집중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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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국민대 회화과 학부/석사 졸업, 중앙대 영상대학원 예술공학과를 수료하고 현재 전업 작가로 활동 중 이다.

 

본인의 아트 웍에 대한 소개
최근에는 비움과 채움의 미학을 바탕으로 하늘에 관한 그림을 작업 중이다.

 

작업적인 영감은 주로 어디서 받는지 궁금하다.
삶 전반에 걸쳐 영감을 받는다. 크게 정해진 경계는 없다.

 

마스카와의 아트 웍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었나
아트 웍 중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모티브로 한 회화 파트를 담당했다. 다양한 컬러, 흐르는 물감에 액션 페인팅을 접목해 아세테이트의 물성을 보여주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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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페인팅을 접목한 이유는?
마스카가 사용하는 아세테이트의 경우 단단함 그리고 어느 정도의 연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액션 페인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물감에 ‘물과 오일’ 이라는 외부의 압력이 가해지면 내구성이 파괴 된다. 이때 작가의 의도에 따라서 형태가 고정되거나 전혀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으로 아세테이트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느낀 마스카의 매력이 있다면?
안경의 소재 하나하나에도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됐다.

 

마스카와 접점이 많았을 텐데 본인이 생각하는 마스카의 이미지는?
젊고 현대적이다.

 

마스카 아이웨어 중 탐나는 제품이 있는지?
FRILL 08. 화이트 프레임이 시원하면서도 여성스럽다.

 

앞으로의 계획은?
공모전에 많이 지원하며 작품 자체에 집중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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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현재 파주 타이포그래피 학교에 재학 중이다. 타이포그래피 및 3D 영상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티스트로서 작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구체적인 계기를 말하긴 어려운 것 같다. 자연스럽게 일러스트를 그리기 시작했고 디자인적으로 시야가 트이면서 ‘내 것’을 만들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있다면?
비주얼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화면구성에서 요소들이 만들어내는 하나의 복잡한 외곽선에서 희열을 느낀다. 같은 이유로 집중과 확산이 느껴지는 배치도 선호하는 편.

 

작업적 영감은 어디서 받는 편인지
바우하우스의 모홀리너지, 허버트베이어, 오스카슐레머의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다. 최근엔 옵아트, 착시현상에서도 영감을 얻고 있다.

 

작업하는 시간 외에는 어떤 방법으로 작업을 위한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보내는지?
개인적으로 작업에 대한 욕심이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작업을 하면서 에너지 충전을 할 때가 많다. 혹은 행위를 하지 않더라도, 성에 차지 않는 작업을 다시 곱씹어 보는 과정을 가진다.
마스카와 콜라보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었나
안경 소재의 물성을 다루고자 했을 때 극적으로 보여지는 것과 반복되는 모션으로 흥미로움을 주려고 했다. 아세테이트와 베타티타늄이라는 서로 다른 물질이 한 화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어떻게 하면 잘 어우러지고 재미있는 움직임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마스카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어떨 때 가장 큰 매력을 느꼈는지
물성을 가지고 어필한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보통 상업적인 작업은 하나의 모델을 가지고 작업을 이어 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이 하나의 모델에 국한될 수 밖에 없는데, 물성을 다룸으로 인해 지속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다.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는가
에피소드라기보단, 작업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커서 이것저것 시도하여 방향성만 잡아놓고 하나로 확립시키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꼈었다. 그런데 미팅을 하면서 방향성이 좁혀지는 과정이 인상 깊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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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카 아이웨어 중 탐나는 제품이 있었나? 있다면 이유는?
PLATE. 측면에서 봤을 때 렌즈와 안경테의 벌어진 사이가 만들어내는 실루엣이 매력적이다.

 

마스카는 ‘Dreamer’들과 아트 웍을 통해 또 다른 Dreamer 에게 영감을 전한다. 그런 점에서 김형준 아티스트 역시 Dreamer인데 ‘Dream’하면 생각나는 것에 대해 말해줄 수 있는지.
교집합이라고 생각한다. 현실과 상상을 이어줄 수 있는 수단. 왜 현실의 ‘관계’에서 받은 복잡한 감정들이 꿈에서 추상적으로 드러나기도 하지 않나.

 

Dream과 관련한 작품을 추천한다면
Walt disney의 Destino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달라.
배움과 경험에 몰두할 예정이다.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 쪽으로도 시야를 넓혀가고자 한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현재 파주 타이포그래피 학교에 재학 중이다. 타이포그래피 및 3D 영상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티스트로서 작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구체적인 계기를 말하긴 어려운 것 같다. 자연스럽게 일러스트를 그리기 시작했고 디자인적으로 시야가 트이면서 ‘내 것’을 만들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있다면?
비주얼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화면구성에서 요소들이 만들어내는 하나의 복잡한 외곽선에서 희열을 느낀다. 같은 이유로 집중과 확산이 느껴지는 배치도 선호하는 편.
작업적 영감은 어디서 받는 편인지
바우하우스의 모홀리너지, 허버트베이어, 오스카슐레머의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다. 최근엔 옵아트, 착시현상에서도 영감을 얻고있다.
작업하는 시간 외에는 어떤 방법으로 작업을 위한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보내는지?
개인적으로 작업에 대한 욕심이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작업을 하면서 에너지 충전을 할 때가 많다. 혹은 행위를 하지 않더라도, 성에 차지 않는 작업을 다시 곱씹어 보는 과정을 가진다.
마스카와 콜라보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었나
안경 소재의 물성을 다루고자 했을 때 극적으로 보여지는 것과 반복되는 모션으로 흥미로움을 주려고 했다. 아세테이트와 베타티타늄이라는 서로 다른 물질이 한 화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어떻게 하면 잘 어우러지고 재미있는 움직임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마스카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어떨 때 가장 큰 매력을 느꼈는지
물성을 가지고 어필한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보통 상업적인 작업은 하나의 모델을 가지고 작업을 이어 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이 하나의 모델에 국한될 수 밖에 없는데, 물성을 다룸으로 인해 지속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다.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는가
에피소드라기보단, 작업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커서 이것저것 시도하여 방향성만 잡아놓고 하나로 확립시키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꼈었다. 그런데 미팅을 하면서 방향성이 좁혀지는 과정이 인상 깊었다.
마스카 아이웨어 중 탐나는 제품이 있었나? 있다면 이유는?
PLATE. 측면에서 봤을 때 렌즈와 안경테의 벌어진 사이가 만들어내는 실루엣이 매력적이다.
마스카는 ‘Dreamer’들과 아트 웍을 통해 또 다른 Dreamer 에게 영감을 전한다. 그런 점에서 김형준 아티스트 역시 Dreamer인데 ‘Dream’하면 생각나는 것에 대해 말해줄 수 있는지.
교집합이라고 생각한다. 현실과 상상을 이어줄 수 있는 수단. 왜 현실의 ‘관계’에서 받은 복잡한 감정들이 꿈에서 추상적으로 드러나기도 하지 않나.
Dream과 관련한 작품을 추천한다면
Walt disney의 Destino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달라.
배움과 경험에 몰두할 예정이다.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 쪽으로도 시야를 넓혀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