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스토리
  2. 제품 스토리

BURT 버트

새로운 국내 안경의 시대를 꿈꾸며
2016년에는 사각형의 뿔테와 원형의 메탈 안경이 유행하던 시기입니다.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 마스카에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남들을 따라한다는 건 기업의 존재 이유가 없다 생각했습니다.
유행하는 원형의 안구 디자인이 아니며 무겁고 불편한 착용감의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안경을 꿈꿨습니다.

끝없는 회의와 디자인 수정을 진행하며 고심한 결과 파격적인 다각 안구 디자인에 베타티타늄으로 가볍고 탄성있는 다리를 적용한 안경 BURT가 탄생하였습니다.
버트의 샘플을 처음 본 순간 새로움에 대한 두려움과 설렘이 동시에 교차하였습니다.
새롭다는 것은 낯설고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세상이라는 벽은 역시 만만치 않았습니다.
첫번째 시련은, 한국에서 생산이 불가능한 디자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아쉽지만 중국에서 생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두번째 시련은, 유행하는 원형 디자인이 아니라는 안경원의 외면이었습니다. 많은 안경원들을 설득하기 정말 힘들었습니다.
세번째 시련은 중국 공장에서 마스카 디자인을 카피하여 허락없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파멸할 수는 있어도 패배하지는 않는다
중국 공장에서 BURT를 카피한 물건을 팔기 위해 카피제품만 생산하다보니 정작 마스카의 물건 수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찰나, 지인의 도움을 통해 정직하고 훌륭한 중국 직원을 만났습니다.
그 형제 같은 직원의 도움으로 중국에서의 디자인 도용 사례는 없어졌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불가능한 어려운 안경 디자인도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트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스테디 제품이며, 마스카를 알리는 최고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모든 기업이 꿈꾸듯 앞으로도 버트와 같이 오래 사랑받는,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