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스토리
  2. 제품 스토리

Cloud 클라우드

구름처럼 가벼우면서도 포근하며 입체적이고 예쁜 안경을 꿈꾸며
국내 대부분의 브랜드가 해외 L브랜드사의 MO모델 같은 얇고 가벼운 제품에 대한 관심과 카피만이 난무하던 시기에 가벼운 기능성을 넘어서 젊음의 패션성과 다채로운 색상 표현 그리고 개개인의 얼굴에 딱 맞는 맞춤형 안경이 없다는 문제를 고민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하던 찰나, 두랄루민이라는 소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두랄루민은 고력 알루미늄 합금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아 우주선, 항공기 등의 제작 시 사용되는 소재이며, 대한민국에서도 생산이 가능하다 했습니다.
기존에도 알루미늄 소재의 안경은 있었지만 강하고 단단하여 피팅이 불가능하며, 색상이 단조롭고 차갑다는 단점이 있어 마스카가 꿈꾸는 안경으로 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마스카의 철학 (차이와 조화 : 개별의 독창성과 강점을 활용하면서 조화를 이룬다)에 맞게 실현할 수 있도록 전면부는 가벼움과 색상의 자유로움을 해결하는 두랄루민 소재로, 다리는 착용감을 해결하는 베타티타늄 소재를 사용하고 연결 부위 힌지를 개발해 다양한 얼굴에 피팅이 가능한 디자인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새롭다는 것은 낯설고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마주한 시련은 원하는 모든 색상을 약속했던 공장에서 이미 만들어진 색상만 공급이 가능하다는 소식에 욕심을 줄이고 가능한 색상만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두 번째 마주한 시련은 코로나로 인해 야기된 소재 가격의 급등으로 더 이상 대한민국에서 생산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파멸할 수는 있어도 패배하지는 않는다
클라우드 시리즈는 가볍지만 입체적이고 모든 얼굴에 피팅이 자유로운 많은 장점을 가진 모델입니다.
두랄루민 소재의 생산 문제로 국내 생산은 멈추게 되었지만 많은 안경원들의 요청에 힘입어 모든 부품을 베타티타늄 소재로 변경한 Cloud_T, Cloud_A라는 신모델과 함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