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스토리
  2. 제품 스토리

Free_DeCODE 디코드

한 단계 더 높은 디자인 도약을 꿈꾸며
마스카의 대표 모델 버트를 잇는 후속 디자인에 대한 고민이 깊었습니다. 디자인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도 싶었습니다. 그래서, 버트를 좋아하는 분들을 분석도 하고 상상하기도 하면서 디자인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버트 다음으로 마스카의 시그니처 모델을 준비하려니 설레임도 있었지만 걱정이 더 앞서기도 했습니다. 한 브랜드의 대표 모델을 능가하는 신모델을 선보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런 무게감 속에서 마스카의 도전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움과 고급스러움을 중심으로 하고, 도시적이며 패션성을 강조하는 남성 타겟의 안경으로 해외 디자인을 넘어서는 넓은 범위의 컨셉을 잡았습니다.
또한 특허받은 프리 시리즈의 다리를 좀 더 심플하게 디자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새롭다는 것은 낯설고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처음 샘플을 맞이했을 때는 환희의 순간이었습니다. 앞과 뒤 두 개 금속의 직선과 곡선이 주는 입체감과 공간감의 디자인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움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국내 브랜드는 해외 브랜드보다 못하다는 편견을 깨는 순간이었고 꿈을 향해 한발 더 다가서는 느낌이었습니다.



새로운 시도가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듯이 디코드로 인해 마주한 시련이 있었습니다. 처음 제작된 제품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프리 힌지가 끊어지는 소량의 불량이 발생했습니다. 즉각 공장에 전달하여 다음 생산에서는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현재는 문제 발생 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어 N1을 시작으로 N2 모델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파멸할 수는 있어도 패배하지는 않는다
N3, N4 디자인까지 준비가 되어 있지만 2024년 경제 불황이 발목을 잡아 출시를 미루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경제가 회복하고 N3, N4...가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