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스토리
  2. 제품 스토리

Free
특허받은 프리미엄 힌지 프리

뿔테의 불편함을 묻다
마스카다운 뿔테 안경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뿔테 안경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일까?
모두 복각이라는 주제로 똑같은 안구 형태를 디자인하고, 패션 안경은 불편해도 감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으로 불편함을 애써 외면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아세테이트 뿔테 제품은 개개인의 얼굴에 따라 두상에 맞지 않으면 옆쪼임으로 인해 두통과 불편함이 발생하고 무겁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두가지의 문제는 뿔테뿐만 아니라 마스카가 전개하는 모든 안경에서 해결해야 하는 가치이기도 했습니다.

20년 전인 2004년만 하더라고 뿔테안경을 착용하면 패션과는 거리가 멀어보인다는 사회적 시선으로 다들 뿔테를 꺼려했었는데 이제는 패션 안경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들에서는 위 두가지의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안경을 개발하기로 결정하고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새롭다는 것은 낯설고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도면을 보고 기대했던 것보다 실제로 보았을 때 너무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주기 위해 개발된 'Free hinge'는 간결하면서도 탄성이 좋았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마스카의 새로운 시리즈로 발전하는데에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특히, 특허까지 받게되며 더욱 기뻤습니다.

그러나, Free 시리즈 출시 시기에 코로나19가 발생하게 되어 거래처 전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파멸할 수는 있어도 패배하지는 않는다
부푼 마음으로 전개했던 프리 시리즈가 시대 상황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현재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더욱 간결해진 'New Free hinge'가 개발되어 새로운 신제품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유란 행동만이 아닌 세상의 고정관념등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행복을 맞이하는 순간이라 생각합니다.
그때 진짜 나를 만나게 됩니다.

"진짜 나 = 자유"

자유라는 이름으로 전개되는 Free 힌지로 제작된 많은 모델들이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께 진짜 나를 표현하며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면 좋겠습니다.



프리시리즈 보러가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